유방암 환자 수술 중 상체 세웠다…그 의사 ‘기행’의 속내 [닥터후 II]

2024-11-25 07:36:38    

기술 유출이 끊이지 않는 주요 원인 중 하나가 ‘기술 유출로 얻는 이득이 적발 시 손실보다 훨씬 크다는 점이다.

올해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이 마음에 걸린다는 것.차 그룹장은 독일 보훔에 있는 막스플랑크 보안 및 정보보호 연구소 내 ‘인류를 위한 데이터 과학 연구 그룹의 단장으로 선임돼 6월부터 일한다.

유방암 환자 수술 중 상체 세웠다…그 의사 ‘기행’의 속내 [닥터후 II]

그는 막스플랑크는 기존의 연구자와 유사한 연구를 하는 연구자를 절대 뽑지 않는다며 300여 개의 연구 그룹 중 같은 연구를 하는 그룹은 단 한 곳도 없다고 말했다.차 그룹장은 KAIST의 배려로 교수직을 유지하게 됐지만 한국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것은 힘들 것 같다며 하지만 연구 협력을 통해 한국 학생들의 연구 역량을 높이는 데 계속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차 그룹장은 과학자로서 몰입할 수 있었던 힘을 ‘지루한 어린 시절에서 찾았다.

유방암 환자 수술 중 상체 세웠다…그 의사 ‘기행’의 속내 [닥터후 II]

연구 그룹마다 단장이 있다.전신이었던 카이저빌헬름 연구소를 포함해 총 3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유방암 환자 수술 중 상체 세웠다…그 의사 ‘기행’의 속내 [닥터후 II]

9일 대전 IBS 사무실에서 만난 차 그룹장은 아직 얼떨떨하다며 우리의 삶이 좀 더 나아지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연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AIST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친 ‘토종 한국인인 차 그룹장은 대학 시절 ‘최고.인공지능과 첨단기술이 접목된 로봇 및 웨어러블 치료기기 역시 빠르게 도입돼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다.

코로나19는 의료 현장의 변화도 가속화하고 있다.신종 감염병의 퇴치는 의학계만의 과제가 아니다.

이런 합의와 공감대는 전 세계적으로 정치·경제 분야에서도 막대한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처음에는 혹시 내가 걸리지 않을까하는 극도의 불안감.









Copyright © Powered by     |    메디컬헤럴드|유방암 환자 수술 중 상체 세웠다…그 의사 ‘기행’의 속내 [닥터후 II]    |    sitemap

ECB, 금리동결…QE·장기대출 등 부양책 확대(상보)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북한 무인기 도발과 1968년 ‘1·21 사태’실적 스크리닝 Tool 200% 활용 Tip중국 디커플링, 일본서 배우자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당겨진 국민연금 고갈 “개혁 미루면 다 망해” “해체 후 적금 들자”골드만 "이벤트형 약세장, 평균 29% 하락…15개월 내로 회복"해킹 당하면 끝… 보상 길 막막한 가상화폐 투자자실적 스크리닝 Tool 200% 활용 Tip세계2위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실물화폐 입금 지원한다구들장 뜨겁게 달궈주던 연탄벤치에 감독은 없지만…흥국생명 선수들, 4연승 해냈다美스탠퍼드대, 이더리움과 손잡고 블록체인 연구센터 설립400년 전 선물한 ‘갑옷’ 앞 다짐…‘제2의 밀월’ 과시하는 英-日중국 디커플링, 일본서 배우자틱톡 "LA에 '투명성 센터' 설립해 미 당국 의구심 풀겠다"픽텟 "브렌트유, 몇 달 간 30~40달러 선 머물 것"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中 경제 점진적 회복세 진입…코로나 글로벌 확산 '복병'새해 첫 테니스 메이저 호주오픈, 윌리엄스-오사카-알카라스 불참라가드르 "추가 QE가 가장 효과적 대응…QE 프로그램 틀에서 유연성"커넥트웨이브(119860) 3Q23 중국 셀러들의 한국 시장 진입에 따른 성과 기대유안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어떻게 번역하면 좋을까요?미 주간 실업보험청구자수 21만1천명…월가 예상 하회(상보)거래소 선행 EPS 확인하는 방법UBS "미국·유럽 부실 회사채 늘어나"‘우주 7대 강국’ 거창한 선언, 등수에 매달리지 마라美 의류신발협회 "코로나19로 압박 커져…대중 관세 제거해야"